Miscellaneous

Teraterm collector 나만 허접하게 느끼는건가?

[혜안] 2022. 7. 29. 10:52
728x90

수년 째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인 Teraterm을 얼마전 새로 설치했습니다.

Teraterm도 그렇고 LogMeTT도 그렇고 기능들이 너무 훌륭해서 잘 쓰고 있는데요.

이번에 최신버전인 4.1.0.6 버전을 설치하고 나니, 터미널 창을 2개 이상만 실행하면 하나로 묶여서 보입니다.

위에 빨간색 영역이 여러 터미널 창을 하나로 모아줍니다.

그런데 이게 저에게는 영 불편합니다.

모니터도 큰데 구지 터미널 하나씩만 볼 필요는 없으니까요.

개인 호불호가 있겠지만 저는 여러개 창을 펼쳐놓고 상태를 동시에 보는걸 선호합니다.

여기까지는 좋았습니다.

뭐 이걸 좋아하는 사람도 있겠거니...

그래서 이 옵션을 끄는 방법을 찾아봅니다.

그런데 Teraterm에도 LogMeTT에도...

어디에도 설정을 끄는 메뉴가 없습니다.

설정메뉴가 있기는 한데, Collector exit 외에는 disable이나 off 같은 메뉴가 없네요.

exit 해봤자 1회성이고 다음에 터미널을 실행하면 또 창 하나로 묶여있습니다.

이것저것 눌러봤더니 모양이 또 이렇게 바뀌네요.

헐~ 허접합니다.

 

구글링을 해도 옵션 끄는 방법이 딱히 나오지 않네요.

여기서부터 짜증이 나기 시작합니다.

 

Teraterm 폴더를 보니 별도 서브폴더가 있고, 그 안에 실행파일이 독립적으로 있습니다.

Collector exit 을 해도, 저 Collector.exe 를 실행하면 다시 묶이는걸로 보아, 그냥 추가 프로그램인 걸로 보입니다.

 

그냥 파일을 지우면 되겠지만,

그럼 Teraterm에서 Collector.exe가 없어서 실행을 못하는거지, 새로운 터미널을 띄울때마다 계속 찾기는 할껍니다.

맘에 들지 않죠.

uninstall도 없습니다.

일단 이런 허접한 프로그램 때문에 내 시간을 허비할 수는 없으니, 파일 이름만 임시로 바꿔놓았습니다.

이제 터미널 열때마다 자동으로 묶이는 일은 없네요.

누가 방법을 아시면 알려주십시요.

Teraterm 수년간 잘 썼는데, 이미지 확 망가졌네요.

 

728x90